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인터넷

김생민의 영수증 재테크 노하우

by smart4you 2017. 8. 31.


김생민의 영수증으로 알아보는 재테크 노하우를 알아볼까 해요


요즘 제가 재미있게 챙겨보고 있는 방송인데요. 


시청자의 카드 내역서, 영수증을 통해서 어떤 소비가 문제점이 있는지,

좀 더 저축 할 수 있는 방법 등등을 알려주는 재미와 정보를 확실히 잡은 

신선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이네요. 스튜핏이라는 김생민 씨의 유행어도

왠지 히트할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


먼저 김생민의 영수증을 1화 2화 방송을 통해 알게 된 재테크 노하우 

꿀팁을 여러분에게 소개할게요. 



1. 지금 저축하지 않으면 나중에 하기 싫을 해야 한다.


이 말, 정말 들으면서 엄청 공감했는데요.

저축은 지금 하는 게 맞는 거 같아요. 이런 일 때문에 이번 달은 못하고,

저런 일 때문에 다음 달 부터 해야지. 이렇게 미루기 시작하면 

영원히 저축은 할 수 없는 것 같아서 크게 공감한 부분이네요.




2. 금액이 적다고 방관하지 마라. 스튜핏!


정말 소비할 때 자잘하게 쓰는 예를 들어 편의점에서 가볍게 사는 물이라던가.

이런 소비를 김생민 씨가 지적해주셨는데요.


집에 대형마트에서 싸게 산 물을 들고 나가는 것이 훨씬 저렴할 때가 있는데,

챙겨나오지 못해서 편의점에서 2배, 3배의 가격을 주고 물을 살 때가 있네요.


이렇게 작은 소비부터 알뜰하게 챙겨야 재테크 성공 할 수 있는거겠죠?



3. 미는 스타일 저축


자동이체로 계획적인 저축을 하는 게 아니라, 돈이 생길 때마다 밀어넣는

방식으로 저축하는 것을 김생민 씨는 칭찬하셨는데요.


정기적인 적금이나 청약저축 등도 중요하지만, 돈이 생길 때마다 

소비가 아니라 저축하는 습관도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그레잇!



4. 기부를 하면 정신력이 좋아져서 저축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어떻게 생각하면 저축할 돈도 없는데 기부를? 하고 생각할 수 있는데

역시 동기가 중요하다고, 절실하게 저축을 하려는 마음이 있으면,

누군가를 도울 수 있는 작은 실천을 더욱 더 열심히 하기 위해, 저축해야지 

하는 마음도 중요할 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김생민의 팟캐스트를 통해서 먼저 알게 된 영수증 


김생민씨의 오랜 절약정신이 요즘 빛을 보는 것 같아서 기분 좋아요.


어제는 라디오 스타에도 나오시고, 요즘 많은 방송에 출연하셔서

알뜰하게 함께 저축하고 재테크 하는 방법을 알게되어서 

감사한 기분도 드네요.


여러분도 김생민씨처럼 저축 많이 하셔서 재테크 성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