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030

<뱃살을 제거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과도한 복부 지방은 뱃살을 제거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과도한 복부 지방은 심장병과 당뇨병, 일부 암 위험을 증가시킨다. 만약 당신이 식이 요법과 운동으로 뱃살을 빼지 못한다면 호르몬이나 나이, 그리고 다른 유전학적 요인이 그 원인일 수 있다. \'폭스뉴스\'가 뱃살이 빠지지 않은 이유 6가지를 소개했다. 1. 가공 식품을 너무 많이 먹는다 식빵과 크래커, 칩 등 정제된 곡물과 달콤한 드링크와 디저트에 포함된 정제된 설탕은 인체의 염증을 증가시킨다. 뱃살은 염증과 관련이 있다. 따라서 가공식품을 너무 많이 먹으면 뱃살 빼는 것을 방해한다. 이에 비해 과일이나 채소, 통밀 등의 자연 식품은 항산화 성분으로 가득 차 있으며, 이것이 항염증 작용을 함으로써 뱃살을 방지할 수 있다. 2. 늙어가고 있다 인간은 나이를 먹어감에 따.. 2019. 10. 31.
<주부 서모씨(62)는 예전부터 간간히 무릎이 아팠으나 심하지 > 주부 서모씨(62)는 예전부터 간간히 무릎이 아팠으나 심하지 않고 나이가 들어 자연히 아픈 것이라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 최근에도 무릎 주변이 붓고 통증이 나타났으나 움직일 수 없는 정도는 아니었기에 집안일도 멈추지 않았다. 그런데 주말 동네 뒷산을 산책하는데 무릎 통증이 심하고, 내리막길에서는 갑자기 무릎에 힘이 빠지는 증상이 나타나면서 중심을 잃고 넘어졌다. 다행히 타박상 정도였지만 무릎 통증 때문에 병원을 찾았고, 반월상연골판 파열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반월상연골은 무릎 관절 사이에 있는 반달 모양의 연골을 말한다. 관절의 연골과 뼈를 보호하고 체중이 무릎에 가해지는 힘을 분산시키는 등 다양한 역할을 하는데, 이 부분이 외부 충격이나 노화 등의 이유로 파열되는 것을 반월상연골 파열이라고 한.. 2019. 10. 30.
<고혈압은 신장(콩팥)병, 심장마비, 뇌졸중, 시력 문제 등을 고혈압은 신장(콩팥)병, 심장마비, 뇌졸중, 시력 문제 등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 고혈압은 유전적 요인과 함께 환경적 요인도 주요한 원인으로 꼽힌다. 이는 가족들이 같은 환경에서 식생활을 하기 때문에 후천적 영향으로 인한 발생률도 높다는 것이다. 고혈압을 막기 위해서는 소금(나트륨)과 포화지방이 많이 든 음식 섭취량을 줄여야 한다. 꾸준한 운동과 과일, 채소 등을 더 많이 먹는 등 식습관 개선으로 혈압을 자연스럽게 낮출 수 있다. \'조이바우어닷컴\'이 혈압을 낮춰 고혈압을 막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 6가지를 소개했다. 1. 양파 \'뉴트리션(Nutrition)\'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양파에 들어있는 항산화제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케르세틴이 수축기와 이완기의 혈압을 모두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 2019. 10. 29.
<코골이는 골칫거리다. 밤새 코를 골면 숙면을 취하기 어려워> 코골이는 골칫거리다. 밤새 코를 골면 숙면을 취하기 어려워 다음날 하루가 무기력해진다. 또 옆 사람의 수면을 방해해 파트너마저 피곤한 하루를 보내게 만든다. 숨을 쉬면 목구멍을 통해 공기가 지나가는데 비만 등의 원인으로 좁아진 기도를 통해 공기가 지나가면 목구멍 연조직이 진동하면서 코골이를 하게 된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코골이는 건강상 문제가 있다는 신호일 확률이 높다. 미국 수면의학회의 사프완 바드르 박사는 \"코를 골면 호흡을 하는데 지나치게 많은 에너지를 쏟아 붓게 된다\"며 \"코골이는 원칙적으로 정상적인 신체 현상이 아니라\"고 말했다. 코골이를 하는 사람들은 수면 무호흡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은데 하룻밤 사이에 많게는 수백 번씩 호흡이 정지된다. 수면 무호흡증은 심장마비, 우울증, 당뇨 등의 .. 2019. 10. 28.
<자꾸만 깜박깜박한다. 특히 고유명사를 기억하는 일이 어렵 자꾸만 깜박깜박한다. 특히 고유명사를 기억하는 일이 어렵다. \"그거, 그거 있잖아.\" \"나도 알지, 그거.\" \"근데 그거, 왜 생각이 안 나는 거야?\" 이런 대화가 빈번한 중년이라면 유념할 것. 영국 일간지 가디언이 소개하는 ‘기억력 감퇴를 막는 다섯 가지 방법’이다. ◆ 잠= 숙면은 시간, 공간과 연관된 일화 기억을 강화한다. 이스라엘 텔아비브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악기나 자전거를 배우는 데에도 필수적이다. 자는 동안 직전에 배운 새로운 기술들이 뇌에서 통합되어야 나중에 몸에서 자연스럽게 배어 나온다는 것. 건강한 습관을 들여 깊은 잠을 잘 수 있도록 하자. ◆ 배움= 인지 능력을 유지하려면 자꾸 머리를 써야 한다. 그러나 미국 텍사스 대학의 2013년 연구에 따르면, 분야를 잘 골라서 제대.. 2019. 10. 27.
<폭염, 찜통더위, 가마솥더위, 불볕더위…, 어느 것이 적합할 폭염, 찜통더위, 가마솥더위, 불볕더위…, 어느 것이 적합할지 헷갈릴 정도로 덥습니다. 아침 최저 16~25도, 낮 최고 28~35도. 더위 먹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초미세먼지=전국이 \'한때 나쁨.\' → 오전 집 나갈 때 마스크 준비. ◎오존=전국이 오후 \'나쁨.\' → 오후 어린이, 노인, 호흡기와 심혈관 질환자는 오랜 외출 삼가고 심한 운동 피하세요. ◎자외선=전국이 오전 \'한때 나쁨,\' 오후엔 \'나쁨.\' 자외선 차단제 바르고 외출하고 2~3시간마다 바르세요. 선글라스 꼭 쓰시고, 모자나 양산도 가급적 이용하세요. ①식사는 가볍게. 물은 충분히. -수분섭취를 제한해야하는 병이 있다면 주치의와 상의할 것,. ②땀을 많이 흘렸으면 염분, 미네랄을 보충할 것 -스포츠 음료로 염분과 미네랄을 .. 2019. 10. 26.
<쿠키나 케이크 등 당분이 많이 든 단 식품들을 과다 섭취하 쿠키나 케이크 등 당분이 많이 든 단 식품들을 과다 섭취하면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전 세계 성인의 8.5%가 당뇨병을 겪고 있다. 전문가들은 \"당뇨병은 충분히 예방이 가능한 질환\"이라고 말한다. \'치트시트닷컴\'이 당뇨병 발병 위험을 낮추는 쉬운 방법 6가지를 소개했다. 1. 정기적인 운동 몸을 활발하게 움직이는 것이야말로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1주일에 신체 활동을 150분 정도 하는 사람들은 비활동적인 사람에 비해 당뇨병 발병 가능성이 26% 낮았다. 신체 활동을 1주일에 300분 사람은 36% 낮았다. 신체 활동을 늘리려면 걷기 운동부터 시작하는 게 좋다. 걷기는 특별한 장비가 필요 없이 놀라운 효과를 주는 운.. 2019. 10. 25.
<정상 혈당은 최소 8시간 이상 음식을 섭취하지 않은 공복 상 정상 혈당은 최소 8시간 이상 음식을 섭취하지 않은 공복 상태에서 잰 혈당 수치가 1데시리터당 100밀리그램 미만이고, 경구 당 부하 검사 2시간 후의 혈당 수치가 140밀리그램 미만일 때를 말한다. 혈당 검사에서 정상 혈당의 범위를 벗어났지만, 당뇨병으로 진단될 정도로 높지 않은 경우를 당뇨병 전 단계 혹은 당뇨병 전증이라고 한다. 이는 정상 상태가 아니며 곧 당뇨병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고위험 군이라는 뜻이다. 당뇨병 전증이 있으면 향후 당뇨병으로 진행될 위험이 정상인에 비해 3~5배는 더 높다. 당뇨병 전증일 때는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당뇨병으로 진행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식이요법과 더불어 규칙적인 운동이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프리벤션닷컴\'이 당뇨병.. 2019. 10.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