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

< >

by smart4you 2019. 11. 16.
<치아에 독이 되는 습관 8가지>

1. 폭식

과도하게 많이 먹게 되면 일단 당분의 양도 많아져 이를 썩게 한다. 또 토하게 될 경우 강한 산이 이를 부식시켜 약하게 만든다.

2. 얼음 씹기

얼음에는 설탕 성분이 없어 치아에 무해해 보인다. 그러나 얼음을 씹어 먹다가는 이가 깨질 수 있다. 얼음 대신 무설탕 껌을 씹어라.

3. 젖병 물린 채 아기 재우기

치아를 보호하는 일은 일찍 시작할수록 좋다. 아기에게 주스나 우유가 든 젖병을 물린 채 잠들게 하면 이를 썩게 만든다.

4. 혀 피어싱

혀를 뚫어 장신구를 설치하게 되면 금속성 장신구가 이를 부서뜨릴 수 있다. 이뿐 아니라 잇몸도 다치게 할 수 있고, 입안에 세균을 들끓게 해 감염 위험을 높인다.

5. 이갈기

이를 갈게 되면 조금씩 이가 마모된다. 스트레스와 잠자는 습관이 이갈기의 원인이다. 마우스 가드를 끼고 자는 것도 이갈기를 방지하는 한 방법이다.

6. 이로 포장지 뜯기

어떨 때는 이로 병을 따거나 플라스틱 포장지를 뜯는 게 편하다. 그러나 이야말로 이를 부서지게 하거나 빠지게 하는 나쁜 습관이다.

7. 연필 깨물기

얼음을 씹어 먹는 것과 마찬가지로 연필을 씹는 것은 이를 부서뜨리기 쉽다. 이때에도 무설탕 껌을 씹어 이 습관을 없애자.

8. 흡연

담배의 나쁜 성분은 이를 착색시키고, 잇몸병을 유발한다. 또 담배는 구강암과 설암 등을 일으키기도 한다.



#건강꿀팁 #습관 #좋은글 #돈 #건강 #성공 #지혜 #당분 #생활 #폭식

★ 건강한 스토리 ★
#□■인생에서배운교훈22가지□■ - https://goo.gl/fiYtzh
#노화를막는데좋은음식9가지 - https://goo.gl/q6Jfa4
#□■말의속도와마음□■ - https://goo.gl/tu5wqZ

'건강:다이어트 ' 카테고리의 다른 글

< >  (0) 2019.11.18
< >  (0) 2019.11.17
< >  (0) 2019.11.15
< >  (0) 2019.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