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

<껍질째 먹어야 몸에 좋은 과일 채소 5가지>

by smart4you 2019. 11. 8.

<껍질째 먹어야 몸에 좋은 과일 채소 5가지>


1. 참외

참외는 해독 작용과 함께 간을 튼튼하게 한다. 당질, 단백질, 지질이 풍부하고 칼슘, 무기질, 비타민 함량도 높다.

참외 껍질을 먹는 것이 불편하면 식초로 만들어 건강식으로 먹을 수 있다. 참외 2개를 깨끗하게 씻어 껍질째 작게 잘라 밀폐 용기에 담는다. 여기에 현미식초 1000밀리리터를 붓고 냉장고에 한 달 정도 넣어두면 참외식초가 된다.


2. 사과

껍질에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풍부해 몸 안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해 비만과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셀룰로오스 성분은 변비를 예방하고 우르솔산 성분은 근육을 강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3. 호박

껍질에 아연이 많아 피부와 손톱 건강에 좋다. 또 심장병과 암을 예방하는 베타카로틴도 함유되어 있다. 따뜻한 물에 깨끗이 씻어 잘 익혀 먹을 수도 있고 굽거나 샐러드, 수프로 만들 수 있다.


4. 수박

수박 껍질에는 혈액순환, 항산화 효과가 있는 시트룰린 성분이 풍부해 고혈압과 심혈관 질환에 좋다. 이 성분은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체내 노폐물 제거에도 효능이 있다. 비타민, 무기질 등 각종 영양소도 풍부하다.

수박 껍질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가 있다. 대표적인 요리가 수박김치. 껍질 하얀 부분에 소금과 양파를 넣고 고춧가루로 버무리면 아삭한 맛이 일품인 수박김치가 된다.

껍질과 양파, 오이 등을 넣고 이틀쯤 저장해 먹는 수박장아찌는 달콤새콤한 감칠맛을 낸다. 수박껍질 피클, 수박껍질 잼, 수박채 무침 등 수박 껍질을 활용할 수 있는 요리법이 있다.


5. 감자

주먹 크기의 감자 한 개의 껍질에는 하루에 필요한 섬유소, 칼륨, 철, 비타민 C가 들어있다. 감자는 통째로 굽거나 쪄서 먹는다. 얇게 잘라서 구우면 껍질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껍질 #성공 #건강꿀팁 #건강 #과일 #생활 #해독 #돈 #지혜 #좋은글

★ 건강한 스토리 ★
#□■버려라놓아라비워라□■ - https://goo.gl/M4kQiM
#내몸속염증줄이는노하우9 - https://goo.gl/8Jzxqh
#★참된인생의삶이되려면★ - https://goo.gl/Jbm1o9

</껍질째>